Human Factors
우리는 의자를 디자인할 때 특히 일상적인 사람의 움직임을 면밀히 검토합니다. 우리의 목표는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의자를 만드는 것입니다. 

인체공학에 대한 Flokk의 접근

 좋은 업무공간이란, 업무자와 업무의 활용도에 따라 신체적, 환경적인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업무공간의 “잘 된 인테리어”는 “효율적인 업무공간”을 만들었을 때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최근 사무실의 변화는 이와 더불어 심리적으로도 안정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. 이 모든 환경이 고루 갖추어졌을 때 비로소 “좋은 작업장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인체공학 가구를 설계할 때 고려해야할 4가지

운동성

 FLOKK는 업무자가 의자에 앉아서 규칙적으로 자세를 이동하고 움직이도록 도와주어 업무를 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우리 몸의 근육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. 의자에 앉아서 가볍게 좌우로 움직이거나 자세를 변경하거나, 잠시 일어나는 순간까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움직임이 안정적일 수 있도록 연구합니다.

편안함

 업무공간의 편안함은 세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  • - 시각적인 편안함(사용자의 눈을 편안하게 하는 디자인과 색감)
  • - 최초의 착석에서 오는 편안함(의자를 첫인상을 결정할 부드러운 착석감)
  • - 지속적인 편안함 편안함 (하루, 일주일, 1년 후, 최소 10년동안 지속적으로 내 몸과 맞도록 설계하여 장기간 앉아서 사용했을 때의 내 몸의 긍정적인 변화)

 FLOKK는 의자를 설계할 때 이 세가지를 고려한 편안함을 업무자가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.  

사용성

 지속적인 사용성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FLOKK는 다섯가지의 핵심 역량을 고려합니다.

  • - 직관적인 디자인 : 업무공간에 배치되는 순간부터 공간을 사용하는 내내 업무자가 시각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품이 만들어져야 합니다.
  • - 편리한 작동방법 : 아무리 기능적으로 뛰어난 의자일지라도 사용함에 있어 어렵다고 느껴지거나 자주 사용하지 못하도록 만든 기능이라면 사용성이 떨어진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. 작동은 늘 쉽고 간편하며 언제는 내 몸에 맞도록 조절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업무자의 편의의 효율성을 도와주어야 합니다.
  • - 작업 숙련도를 얼마나 높여주는가 : 의자가 편안한 것 만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.
  • - 주관적인 만족도 : 의자의 높은 가치를 사용자가 알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습니다.

 FLOKK는 업무자의 공간에 보다 더 오래 머물 수 있는 의자를 설계하고
있습니다.  

디자인

 디자인이라는 단어는 포괄적으로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. 그러나 업무공간에 사용되는 가구의 핵심은 모든 사용자에게 맞게 조정되며 신체적, 연령적 격차를 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합니다.

 FLOKK는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 맞추어 언제든지 조절이 가능합니다. 우리는 FLOKK에 속한 모든 오피스 가구들이  “좋은디자인”으로 설계되었다고 자부합니다.